[한국뉴스=문병학기자] 인천 옹진군은 최근 식용 곤충 산업 활성화를 위해 영흥면에 위치한 ‘숨 굼벵이 체험농장’에서 무료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용 곤충이 미래 식량산업으로 각광 받고 있지만 소비자에게 거부감이 있어 식용곤충 요리 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 인식 전환을 위해 추진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성인을 위한 식용 곤충 외식창업의 이해와 창업 입문에 대한 이론교육 뿐 아니라 갈색 거저리 유충을 이용한 수프, 파스타, 해산물 샐러드 등 실습교육이 진행됐다.

또 어린이 대상으로는 식용 곤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론 교육 및 셰이크와 피자를 만들 수 있는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100g 단위로 소고기와 비교했을 때, 식용 곤충은 소고기보다 지방의 함량이 32% 적고, 탄수화물 12%, 단백질 20%, 칼슘 35mg, 철 1.5mg이 높다.

또한, 소의 체중 1kg당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량은 메뚜기의 160배 정도 된다.

현재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등록된 식용 곤충은 메뚜기, 누에번데기, 갈색 거저리 유충 등 총 7종이 허용돼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식용 곤충산업 활성화 및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창출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식용 곤충산업의 대중화와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