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의원 주민요구 예산사업 구정 반영 요청
박찬대 의원 주민요구 예산사업 구정 반영 요청
  • 안제근 기자
  • 승인 2019.11.1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찬대 의원
박찬대 의원

[한국뉴스=안제근기자] 국회 교육위원회 박찬대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은 연수구청과 당정협의회를 가지며 연수구의 예산집행률을 높이자는 의견을 전달하고 여러 현안 사항들에 대한 정책, 예산반영을 요청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당정협의회에는 고남성 연수구청장을 비롯해 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연수을 지역위원장과 연수구 더불어민주당 기초·광역의원들이 참석해 주요 현안 사업을 점검하고, 해결 방안 등을 함께 모색했다.

박찬대 국회의원은 이날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보육교사 4대보험료 지원 요청 ▲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청학동 외국인 묘지 부지 활용 방안 제안 ▲연수구 내 학교 다목적강당 설립에 대한 예산지원 요청 ▲주민들에 대한 학교체육시설 개방 및 공동주택지원센터 설립 등 주민들의 편의와 복지를 위한 아이디어를 전달했다.

한편, 연수구청은 원도심 도로조명 가로등기구 교체, 원도심 공원 환경개선 사업, 연수1단지 도로조명 정비 등 13건의 국비 요청사업과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 연수구청소년수련관 건립, 안골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9건의 시비 요청사업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박찬대의원은 “지역사회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적극적인 재정정책을 통해 편성된 예산이 더욱 올바르고 신속하게 집행되어야 한다.”며, “오늘 연수구의 모든 시·구의원이 함께 모여 논의한 사항들로 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이 낭비성 지출 없이 하루빨리 시행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