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소상공인, 가치삽시다 대한민국!
힘내라! 소상공인, 가치삽시다 대한민국!
  • 안제근 기자
  • 승인 2019.10.2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소상공인 주간’행사 개최
- ‘힘내라! 소상공인, 가치삽시다 대한민국!’ 주제로 열려
-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동시 개최
- 소상공인 주간 선포식, 기능 경진대회, 소상공인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한국뉴스=안제근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관으로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 2019 소상공인 주간’ 행사가 열린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소상공인 주간’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매년 11월 5일이 법정기념일인 ‘소상공인의 날’로 지정됨에 따라, ‘주간선포식’ ‘소상공인대회’,‘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소상공인 주간 플리마켓 위크’등 다채로운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일주일간 펼쳐지게 된다.

10월 30일 오전 11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소상공인 주간 선포식’ 중앙행사를 시작으로, ‘힘내라! 소상공인, 가치삽시다 대한민국!’주제로 열리는 이번 소상공인 주간에는 소상공인연합회 지역조직 차원에서 준비되는 각 지역 별 행사와 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 판매·전시, 재능기부 등이 어우러지는 ‘소상공인 플리마켓 위크가’가 진행된다.

10월 31일에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오전 11시부터 ‘2019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된다.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고, 소상공인들의 도약을 다짐하는 이 행사에서는 약 150여명의 모범소상공인들과 육성공로자 등에게 정부 훈·포장, 기관표창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30일, 31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는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소상공인 제품 홍보 판매를 비롯해 기념 케이크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체험, 헤어 스타일링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져 관람객들과 소상공인들이 어우러지는 축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 주간은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한마당 축제의 장으로, 우리나라 소상공인들의 창의와 기술을 선보이고, 자긍심을 고취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저력과 힘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라고 소상공인 주간의 의미를 밝혔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