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김향훈기자]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2019 인천 한중 e스포츠 대회가 20일 인천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빠르게 성장하는 e스포츠를 통해 게임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양국의 게임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인천시에서 추진되는 첫 행사다.

개최 종목으로는 공식종목인 리그 오브 레전드(총 상금 3450만원)와 국내 대회종목인 전략적 팀 전투(TFT, 총 상금 460만원)로 진행되며, 리그 오브 레전드는 만 17세 이상, 전략적 팀 전투는 만 12세 이상의 유저가 참가할 수 있다.

공식종목인 리그 오브 레전드 상위 4팀은 오는 12월 14~15일 중국 충칭시 충현 삼협항만 이스포츠관에서 본선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인천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국제대회로 양국 간의 문화 교류의 장을 형성하고 건강한 게임문화의 확산을 위해 서로 협력하는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더불어 앞으로도 e스포츠의 발전 및 성장을 위해 인천시와 함께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 한중 e스포츠는 20일 오후 4시부터 스포츠전문채널 STN스포츠(kt 131번/LG 유플러스 125번)를 통해서 생중계된다. 네이버, 아프리카TV, 유뷰브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