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공공혁신 사회적가치 대상 수상
인천도시공사, 공공혁신 사회적가치 대상 수상
  • 안제근 기자
  • 승인 2019.07.24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안제근 기자] 인천도시공사는 ‘제4회 2019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적가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도시공사는 경영 및 사업 전반에 주민참여 확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노력, 사업영역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경영혁신 추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사회적가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7년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두 번째다.

주요 공공혁신 성과로는 십정2구역 도시재생 융복합 시범사업과 주민활동 돋움 프로젝트 등을 통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협의체 운영 및 시민대상 경영성과보고회 개최 등 인천시민들의 경영참여를 독려하여 투명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공사는 2003년 창립 이래 택지개발·주택건설사업 추진을 통해 약 118만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기록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최근에는 청년 및 시니어 일자리 창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임대아파트 입주민 취업연계활동 사업 추진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인서 사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인정받아 공공혁신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주거복지 리더 공기업으로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여 공공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