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한국뉴스=안제근 기자] 인천도시공사 는 최근 전세임대 취소 통보를 받은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신규 전세임대 물량 확보에 나섰다.

지난 4월 발표한 전세임대 당첨자 2천153명 중 1천441명은 지난주 취소 통보(예비 입주자 전환) 문자메시지를 받았다.

집 없는 저소득층을 울린 인천도시공사 가 실수를 인정하고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이에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과 협의해 전세임대 당첨 취소를 통보받은 예비 입주자들을 구제하기로 했다.

따라서 도시공사는 지난10일 전세임대 취소 통보를 받은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신규 전세임대 물량 확보에 나서며 예산 조기 소진에 따른 공식 사과와 안내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혼선을 없애기도 했다. 

또한 이미 확보한 매입임대(빌라 등 민간기업 건축 도시공사 매입) 공실물량 125가구와 확보 예정인 350가구 등 총 475가구를 전세임대 예비 입주자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매입임대 등 도시공사가 제시한 방안에 포함되지 않은 900여 명 중 국토부가 100가구를 올해 안으로 공급하면 일부 예비 입주자들이 바로 들어갈 수 있다.

그러므로 공사는 국토부, LH 등과 함께 내년 상반기 전세임대 신청을 받을 때 나머지 예비 입주자들에게 우선 공급하기로 했다.

도시공사 관계자는 "예비 입주자를 대상으로 개별 전화를 걸어 실입주자를 빨리 파악, 이들의 입주대책을 세워 피해를 최소화할 예정"이라며 "정부와 긴밀히 협의해 예비 입주자 긴급 지원을 위한 추가 예산 확보, 행정 지원 방법 등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