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일표의원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초청 CEO정책간담회 강연
홍일표의원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초청 CEO정책간담회 강연
  • 안제근 기자
  • 승인 2019.07.0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일표 의원
홍일표 의원
 

[한국뉴스=안제근 기자] 홍일표 국회의원 은 지난8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지속가능발전협의회(KBCSD) 초청 CEO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회의 역할' 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산업정책 현안에 대한 국회의 입법 추진 현황, 경제계의 여러 현안 및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홍일표 의원은 인사말에서 “우리 대표기업들이 지속가능한 경제성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스스로 고민하고 관심을 갖는 것에 감사하다”면서 “경제 뿐 아니라 기후변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가치와 철학을 글로벌 사회에서 선도적으로 처리해 나가고 있는 것에 자부심을 가질만하다”고 평가했다.

또한 “산업위원장으로 있으면서 규제샌드박스 도입, 해외자원개발, 수소경제 및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해 나름대로 노력했고 성과도 거뒀다”면서 “특히 최근, 산업기술유출방지법, 기업활력제고법, 등 산업계 주요 현안을 주도해서 지난 5일 국회 산자중기위원회 법안소위에서 통과된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허명수 회장은 “현재 산업구조가 빠르게 개편되는 변혁의 시대를 겪고 있고 우리 기업도 이에 빠르게 적응하고 변화해야 한다는 것에 대비하고 있다”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미래 국회와의 소통을 통해 신사업은 물론 기존 제조업 분야의 역량 강화에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