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근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만나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연장 건 등 논의
신동근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만나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연장 건 등 논의
  • 안제근 기자
  • 승인 2019.07.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근의원 과 박원순시장
신동근의원 과 박원순시장
 
[하국뉴스=안제근 기자]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서구을)은 최근 박원순 서울시장과 면담을 갖고 서울과 연관된 지역현안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연장 ▲서울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 직결 ▲수도권매립지 종료 및 대체매립지 조성 등을 협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면담에서 신 의원은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연장사업과 관련해 서울시는 차량기지와 건폐장 동시 이전을 전제로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는 입장에 대해 유감”이라며 “인천은 수도권매립지 문제로 수십 년간 고통 받아 오고 있는 만큼 광역철도 추진에 있어서 건폐장 이전이라는 선결조건 없이 추진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인천 검단지역의 취약한 교통인프라 확충을 위해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연장사업의 조속한 추진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또 “서울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직결사업의 기재부 총사업비 조정이 완료이후 서울시가 적극적인 예산집행과 추진에 나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 의원은 “특히 서울시 경기도와 해결책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수도권매립지 대체 매립지 문제에 대해, 3-1공구 매립의 조기 포화가 예상되고 있는 만큼 대체매립지 조성에 서울시도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박원순 서울시장은 “인천시 지역의 어려움은 잘 알겠다”며 “관련 사항은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지속적인 협의를 해나가겠다”고 답변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