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청렴콘텐츠 공모전’.10월21일까지 공모전 누리집에 제출,12월 시상

▲ 시상 내역
[한국뉴스=이승우 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우리사회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 일상이 되다’를 주제로 ‘2019 국민참여 청렴 다큐멘터리·랩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누리집에 오는 10월 21일까지 다큐멘터리· 랩 영상물을 제출하면 된다.

다큐멘터리 부문은 , 청렴과 관련된 주요 사건 또는 인물 이야기, , 실제 사례를 소재로 한 청렴·공정한 사회에 대한 희망적인 메시지 등을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물로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랩 부문은 , 우리가 바라는 청렴·공정한 사회의 모습, , 청렴한 인물·사건 또는 청탁금지법 등을 주제로 2분 내외의 짧은 랩 영상을 촬영해 가사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국민권익위는 접수된 작품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2편, 최우수상 2편 등 총 22편의 작품을 선정하고,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별도로 공모하고 있는 사연, 스토리텔링 부문 우수작과 함께 12월 초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작에 대해서는 내년 6월에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국제반부패회의 등 각종 행사에 출품할 기회가 주어진다.

국민권익위 김원영 청렴연수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공모해 많은 국민의 이야기에 귀 기울일 예정”이라며 “특히 올해다큐멘터리, 랩 등을 신설해 보다 참신하고 알찬 청렴교육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