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69주년 6·25전쟁 기념행사 개최
[한국뉴스=유제만 기자] 강릉시는 지난 25일 오전 11시 강릉원주대 해람문화관에서 6·25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넋을 기리는 제69주년 6·25전쟁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6·25 참전유공자, 유가족, 보훈단체 회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전쟁 시 ‘강릉학도병 이야기’ 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국가유공자증서 및 표창 전수, 기념사, 감사의 편지 낭독, 기념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서 국가유공자의 헌신에 보답하는 제3회 보훈문화 페스티벌이 강원동부보훈지청 주관으로 전 세대, 민·관·군이 함께 참여하는 가운데 열려 6·25 참전 용사와 국가유공자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기념식에 앞서 김한근 강릉시장은 장시택 부시장, 국·소·원장과 함께 오전 8시 강동면 정동진리에 위치한 6·25전쟁 민간인 희생자 위령탑과 통일공원에 있는 3학도 묘, 권태순장군 전공비·이태훈 공적비를 찾아 참배 행사를 가졌다.

이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동족상잔의 전쟁으로 무고하게 희생된 민간인과 호국영웅들을 추모하는 행사로 매년 6월 25일에 실시하고 있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호국영웅들이 흘린 피와 땀과 눈물이 결코 헛되이 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보훈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