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의미 담긴 금액에 가슴 뭉클

▲ <사진제공> MBC
[한국뉴스=윤인섭 기자]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이 지난 15일 트위치 생방송 중 최태성의 ‘쿡방’에서 역대급 도네이션이 터진 현장을 공개했다. 최태성과 딘딘, 샘 오취리가 함께 ‘쿡사’를 진행하는 도중 기부된 ‘19,190,301원’이라는 기부금에는 역사적 의미가 담겨있다고 밝혀져 시청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오는 28일 금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되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는 지난 15일 트위치 생방송에서 최태성의 ‘쿡사’에서 ’19,190,301원’이라는 프로그램 최대 기부금이 나온 현장을 MBC 유튜브 채널 ‘MBCentertainment’의 ‘마요미’를 통해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최태성이 ‘질문 요정’ 딘딘, ‘명예 한국인’ 샘 오취리와 함께 ’쿡사’를 함께하고 있어 눈길을 모았다. 이들은 지난 15일 트위치 생방송에서 방송 도중 터진 ’19,190,301원’이라는 역대급 기부금과 숫자 속에 담긴 역사적 의미를 이야기하며 시청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최태성은 덤덤하게 기부금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BTS’다운 포스를 보여주고 있다. 그는 “도네이션 금액은 ‘1919년 3월 1일’을 표현한 것으로,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금액이다”며 “우리가 지금 재미있고 신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이유가 100년 전 그분들의 함성 소리 덕분이라는 것을 기억해줬으면 좋겠다”라며 보는 이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딘딘과 샘 오취리는 “역시 빛태성”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두 사람은 최태성이 출판한 책으로 국사를 공부하는 사람들 덕분에 모인 인세를 매년 기부를 하고 있다는 추가적인 사실을 듣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딘딘과 샘 오취리는 ‘갓태성과 랜선 제자들’의 아름다운 행보에 진심으로 놀라움과 존경심을 아낌없이 표현했다.

‘마요미’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역시 갓태성”, “참 도네를 여기서 보네요”, “갓태성과 랜선 제자들 굿굿”, “이래서 최태성 최태성 하는구나..”, “우리 역사는 우리가 기억합시다”, “가슴 뭉클한 의미 있는 도네이션ㅠ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그런가 하면 오는 28일 금요일 방송될 '마리텔 V2'에서는 ‘저택 주인님의 셋째딸’로 프로미스나인 송하영이 등장해 ‘마리텔 가족’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정형돈과 모모랜드 낸시, 장성규가 ‘또 무엇이든 덤벼보세요’로 더 강력한 현피 대회를 펼칠 예정인 가운데, 김구라가 송가인, 장영란과 함께 역조공 이벤트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이어 최태성과 딘딘, 샘 오취리가 ‘쿡사’, 애슬레저 리빙 브랜드 ‘안다르’의 신애련 대표가 등장해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어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경쟁이 아닌 협동을 통한 기부금 모으기를 이어나가고 있는 '마리텔 V2'는 매주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진 방송들과 출연자들을 통해 금요일 밤 즐거움을 책임지고 있어 호평 받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생방송을 통해 모은 기부금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기부 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