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민간환경단체와 합동 특별점검 실시

▲ 광주광역시_서구
[한국뉴스=문병학 기자] 광주 서구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대비해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대기 및 수질분야 등 환경관련분야에 대해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점검은 수영대회 경기장 주변과 민원유발 가능성이 높은 배출시설 설치사업장을 대상으로 하며, 광주녹색환경지원센터 및 서구그린리더협의체와 공동으로 실시한다.

점검사항은 장마철·하절기 집중호우 기간 사업장 내 보관중인 폐수의 무단방류 여부 및 배출시설의 적정관리, 오염물질의 배출기준 준수 등으로 위반사항 적발시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 또는 고발조치 할 방침이다.

또,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는 총 183개소를 대상으로 환경오염 우심지역에 대한 사전홍보를 통해 불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향후 특별점검으로 오염물질 배출이 최소화 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환경오염을 수반하는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엄중 처분하고, 환경관련 의식 함양으로 자율적인 환경관리를 유도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병행한 특별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반사항 적발과 상관없이 환경부지정 광주녹색환경지원센터에서는 배출시설별 기술진단 및 무상 환경기술컨설팅을 제공해 개선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우수 기술지원 사례는 차후 타 사업장에 전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