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시
[한국뉴스=유제만 기자] 강릉시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하반기 사회교육프로그램 69과목, 110개 반 4,028명의 수강생을 현장 및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수강 신청은 1인 4과목 현장 및 온라인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사정장 본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 가족 또는 친구의 대리 신청이 가능하고, 대리 신청 시 준비사항은 신청자 회원 카드 또는 신분증 신청서를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

특히 신규회원이 수강 신청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난 3일부터 28일까지 예비수강기간을 마련해 4주간 실시하고 프로그램의 특성 및 수준, 강사의 수업지도 방법을 사전에 체험해봄으로써 이용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기회를 강화했다. 또한 프로그램별 관내 80세이상 최고령자를 배려해 추첨에서 제외하는 등 어르신 의견을 수용한 수강생모집 방법을 도입해 운영한다.

한편 수강생들이 지속해서 제기한 수강료 카드수납 건은, 2019년 상반기부터 각종 사용료를 카드로 수납해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해서 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기대에 부응하는 맞춤 서비스를 개발해 기쁨과 행복을 선사하는 노인여가문화복지 공간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