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목욕탕~국민은행 속초지점 앞 250m구간

▲ 일방통행 진행방향
[한국뉴스=유제만 기자] 속초시는 오는 24일부터 중앙시장로 천일목욕탕에서 국민은행 속초지점 앞 삼거리까지 250m 구간의 일방통행을 실시한다.

이 구간은 만성적인 교통 정체로 인해 시민 및 관광객들의 편의를 저해하면서 통행방식을 놓고 지속적으로 논란이 되었던 구간이다.

시는 지난해부터 통행방식 변경 여부 결정을 위해 시민중심원탁회의, 여론조사, 주민설명회 등 준비과정을 거쳤다.

지난해 말 일반시민 및 중앙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일방통행으로 변경해야 한다’가 시민 54.8%, 상인 55.1%로 현행유지, 다른 대책, 기타의견보다 가장 높게 나타났었다.

시는 최종적으로 지난 5월 속초경찰서의 교통안전시설 심의를 통과했으며, 22일까지 행정예고를 마치고 24일부터 일방통행을 전면 시행한다.

또한, 일방통행 시행을 위해 23일까지 노면도색과 교통안내 시설 표지판 설치완료 할 계획이며, 시행 초기 기간에는 일방통행에 대한 안내직원을 배치해 중앙시장을 찾는 시민 및 관광객들의 혼선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일방통행 시행으로 중앙시장로의 극심한 교통정체를 해소하고 교통흐름을 개선해 지역상권 활성화도 기대하며, 통행방식 변경으로 차량 운행에 착오가 없도록 시민들의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