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재 중학교 3학년 학부모 특성화고 진학설명회 개최

▲ 서울시 소재 중학교 3학년 학부모 특성화고 진학설명회 개최
[한국뉴스=김선인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서울시 385개 중학교 대상으로 ‘2019 중3 학부모 대상 특성화고 진학설명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가 주관하는 ‘2019 중3 학부모 대상 특성화고 진학설명회’이며, 서울 소재 중학교 3학년 재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2019.6.18., 성동공업고등학교 류덕희홀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9.5.29.에 [1차] 중3 학부모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진학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고,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의 요청에 의거 [2차] 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하게 됐다.

본 진학설명회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부모 대상으로 자녀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고등학교 진로선택의 기회를 주기위해 서울시 소재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의 분야별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아울러, 중학교 학부모에게 특성화고 인식 개선 및 특성화고 학생에게 주어지는 정부지원정책 등 다양한 혜택과 특성화고 졸업 후 성공사례 제시를 통해 자녀의 성공적인 삶 영위에 꼭 필요한 유용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학부모 진학설명회 내용은 [특강1] “미래를 위한 현명한 선택, 성공의 지름길 특성화고” [특강2] “특성화고 졸업생 진로성공사례 분야별 취업 성공사례 및 재직자특별전형 대학진학 사례 2020학년도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입학전형 안내로 진행된다.

이번 중학교 학부모 대상의 맞춤식 진학설명회를 통해 중학생들의 소중한 첫 번째 진로선택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 성공적인 삶을 영위하도록 해, 급변하는 직업세계와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산업수요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나아가 서울교육의 역량중심 혁신미래교육 구현에 기여 할 것으로 본다.

서울시 특성화고 입학·취업 홈페이지 ‘하이잡’에서 모든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입학 정보와 교육활동, 진로성공사례, 학교별 교육활동 우수사례 등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