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욕주립대 FIT, ‘인천 패션페스타-THE RUNWAY’ 개최 
한국뉴욕주립대 FIT, ‘인천 패션페스타-THE RUNWAY’ 개최 
  • 안제근 기자
  • 승인 2019.06.1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욕주립대.
한국뉴욕주립대.

[한국뉴스=안제근기자] 인천을 세계적인 패션도시로 도약시키는 데 기여할 뮤지컬 형식의 성대한 패션쇼가 개최된다. 

인천경제청과 한국뉴욕주립대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는 오는 21일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UN광장에서 ‘2019 인천 패션 페스타-THE RUNWAY’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들을 배출한 한국뉴욕주립대 FIT의 역사적 배경과 과거부터 현대까지 100년간의 패션과 문화의 역사적 흐름을 뮤지컬 형식으로 표현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특히 한국뉴욕주립대 FIT의 졸업작품과 함께 미국 뉴욕 FIT의 올해 우수 졸업 작품으로 선정된 의상을 뉴욕에서 직접 공수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특설 야외무대에서는 50여 명의 오케스트라와 배우 및 댄서, 50여명의 모델들이 등장해 다채로운 형식의 종합예술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한국뉴욕주립대 FIT와 함께 인천을 패션 및 디자인 산업 중심 도시로 도약시키기 위해 기획돼 FIT 등 인천글로벌캠퍼스 입주 대학들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인천을 패션 디자인도시로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 총장은 “이번 공연은 단순 패션쇼가 아닌 근대 패션 역사를 돌아보며 미래로 나아가는 시간여행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뉴욕주립대와 인천 지역 사회가 연계, 발전적인 관계로 이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