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과 15일 이틀간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 개최

▲ 속초시
[한국뉴스=유제만 기자] 속초시에서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를 속초관광수산시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강원도 경제진흥원이 주관하고 속초시, 강원도, 속초관광수산시장 상인회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행사는 단순 상거래 위주의 전통시장에서 문화행사와 체험이벤트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먼저, 14일 오후 3시부터 속초관광수산시장 대형주차장에서 난타공연과 트로트 초청가수의 공연, 닭강정·오징어순대·감자전 등 전통시장 대표 음식 만들기 체험, 폐현수막을 이용한 재활용 장바구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전통시장과 아바이마을 사진전시도 마련된다.

15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성실축산 앞 삼거리 광장에서 전통 떡메치기 체험, 제기차기·딱지치기·사방치기 등 전통놀이 배틀,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며 방문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강원상품권 제공 레크레이션도 진행된다.

또한, 전통시장 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상품들의 반짝 경매 이벤트도 열려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이외에도 20여개 점포들의 신청을 받아 새롭게 선보이는 먹거리들을 전시해 방문객들에게 선보이며 홍보할 계획이다.

속초시와 속초관광수산시장 상인회 관계자는 “속초관광수산시장이 대표 관광지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또 다른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