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시청에서 ‘시승격 70년 포항의 미래 발전을 향한 새로운 도약’ 주제로 열려

▲ 포스터
[한국뉴스=박평순 기자] 시승격 70년을 맞는 포항시가 과거 70년 포항의 재조명으로 지역의 정체성 확립하고, 미래의 혁신성장동력 발굴과 비전 제시를 위한‘포항 미래비전 포럼’을 오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포항시와 포스텍이 공동 주최하고, 포스텍 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가 주관하며, ‘시승격 70 포항의 미래 발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권도엽 前 국토해양부 장관의 ‘포항 새로운 70년 모색’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에 이어, 포항시 과거 70년을 돌아보는 주제로 백성기 前 포스텍 총장과 포항 어디로 갈 것인가를 주제로 신세돈 숙명여대 교수, 포항 21세기형 대학도시를 상상하다는 주제로 박길성 고려대 교수 순으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종합토론에는 김승환 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장이 좌장을 맡아, 하대성 한국은행 포항본부장과 심재윤 포스텍 산학처장, 이재영 한동대 산학협력단장, 김종식 포항시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이 패널로 참여해 지역의 역량결집과 지역 경제활성화 방안 등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권혁원 포항시 정책기획관은 “이번 포럼은 시승격 70년을 맞아 민관산학연이 관심을 갖고 준비하는 만큼, 70년을 터닝포인트로 환동해 중심도시로의 실행력이 제고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