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상파 3사 사장단과 간담회 개최 모습
[한국뉴스=이승우 기자] 방송통신위원회 이효성 위원장은 28일 KBS, MBC, SBS 등 방송 3사 사장단과 주 52시간제 시행, 방송광고 급감, 재난방송 개선 등 방송계 주요 현안과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오늘 간담회에서는 주 52시간 근로제가 올 7월부터 방송 3사에도 적용되는 것과 관련, 이효성 위원장은 “질 좋은 콘텐츠의 지속적 생산을 위해 양질의 근로환경은 필수적이며 주 52시간제가 방송현장에서 안착될 수 있도록 각별히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 위원장은 시청률 하락, 지상파광고 규모 감소로 인한 재정악화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고품질 콘텐츠 제작을 위한 경쟁력 제고와 자체 경영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방송 3사 사장단은 광고 급감에 대한 각 사별 대응방안을 설명하고, 방통위가 광고규제를 개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이 위원장은 지난 4월 강원도 산불 시 이루어진 재난방송이 신속성과 신뢰성 측면에서 미흡했다고 지적하고, 정부가 마련한 재난방송 개선대책에 포함된 재난 시 대피요령 등 실질적 정보 제공, 수어 재난방송 실시 등을 통해 충실한 재난방송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앞으로도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통신 사업자와의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