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협업, 상호 협력 관계 구축

▲ 사천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8일 사천시청에서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상호 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뉴스=박평순 기자] 사천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8일 사천시청에서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상호 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천시 대표로는 박성재 부시장이, 중진공 대표로는 김현태 부이사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Aeromart Sacheon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양 기관 협력, 항공우주업종 기업에 대한 양 기관의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컨설팅, 인력 등 다각적 지원 확대, 항공우주업종 기업의 성장 및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정보교류 및 협력 증진 등의 내용이 담겨있어 양 기관이 손잡고 항공우주산업을 발전시키겠다는 의지와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아울러, 사천시와 중진공은 협업 첫 번째 사업으로 오는 9월 5일부터 9월 6일까지 KB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열리는 Aeromart Sacheon 2019 행사에서 상호 협조키로 약속하고, 사천시는 중진공에 부스를 제공해 각종 중진공 사업을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중진공은 Aeromart Sacheon 행사를 찾는 해외바이어를 입국 시부터 행사장까지 수행하는 업무를 지원하기로 했다.

박성재 부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역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 중진공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