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는 지난 13일부터 남양주일자리카페에서 ‘청년 취업성공프로젝트 1기’를 운영했으며, 청년층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지난 23일 총20명이 수료식을 가졌다.
[한국뉴스=양다겸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3일부터 남양주일자리카페에서 ‘청년 취업성공프로젝트 1기’를 운영했으며, 청년층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지난 23일 총20명이 수료식을 가졌다.

소수정예의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직무역량 발굴, 강소기업분석 및 지원전략, 면접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전 모의면접 등 취업성공을 위한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했다.

청년들은 전문 강사의 개인 직무분석과 기업분석을 통해 유망기업에 대한 안목을 키우고, 많은 취업관련 정보들 중에 자신에게 맞는 입사지원서 작성실습, 다양한 면접 전략 등을 1:1 맞춤형 실습 위주로 교육했다.

또한, 직업상담사가 프로그램을 수료한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개인별 사후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수료자를 대상으로 참여수당과 연내 취업 확인시 취업성공수당을 남양주지역화폐로 지급해 청년층에 신선한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청년층의 구직활동 지원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청년 취업성공프로젝트 덕분에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빨리 취업해서 나의 역량을 펼쳐보고 싶다.”고 말했다.

남양주시는 오는 8월과 11월 청년 취업성공프로젝트 2기와 3기를 진행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남양주시민의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