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together 물가 안정, 착한가격업소가 앞장선다

▲ 김천시, 착한가격업소 대표자회의 개최
[한국뉴스=박평순 기자] 김천시는 지난 21일 오후 3시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착한가격업소대표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9년 착한가격업소 운영계획을 설명하고 업소 대표자들의 인센티브 선호도를 조사하는 등 착한가격업소 대표자간의 소통을 촉진하고 운영활성화를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지정 9년째를 맞이하는 행정안전부 지정 착한가격업소는 전국 5천여개에 달하며, 김천시는 현재 외식업소 21개소, 미용업소 1개소로 총 22개소를 지정·운영 중이다. 지정기준은 지역평균 미만의 가격수준, 가격안정노력, 위생·친절도 등이며, 매년 6월, 12월 신규신청 및 재지정을 위한 정기점검을 통해 기준미달업소는 지정 취소하는 등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

김천시는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해 모바일 앱 홍보, 맞춤형 인센티브 지원, 전광판을 통한 업소 홍보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착한가격업소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지정업소에 대한 지원방안을 다양화하고 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착한가격업소 대표자들은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올바른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범시민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Happy together김천’친절·질서·청결운동에 적극 동감하며 전국에서 가장 친절하고 깨끗한 음식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