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업과학원 , 갈면리 자매결연 마을 찾아 농업기술 컨설팅

▲ 농업현장 희망드림 컨설팅을 추진하다
[한국뉴스=박평순 기자] 친절 울진군은 지난 21일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기술지원팀이 자매결연 마을인 매화면 갈면리에서 마을주민 및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전문기술 및 온라인 마케팅 분야 컨설팅을 추진했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먼저 울진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경북농업기술원 영양고추연구소 장길수 팀장 및 경영전문가인 전인진 컨설턴트가 갈면리 마을 주민들과 청년농업인들에게 고추 병해충 예방 및 재배기술과 온라인 유통 및 판매에 대한 전문지식을 공유했다.

이후 갈면마을 농업현장에 방문해 국립농업과학원 직원들과 함께 공유된 지식들을 적용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한 토론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국립농업과학원 기술지원팀과 매화면 갈면리는 농촌의 활력과 농촌마을 주민들과의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자매결연 한 후 매년 마을을 방문해 농촌진흥청에서 연구개발한 새로운 기술과 연계한 사업 발굴 및 기술지원 등 마을의 소득증대를 위한 친화적인 교류를 지속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전은우 소장과 국립농업과학원 기술지원팀 오상헌 박사는 한목소리로 분야별 전문가를 활용해 마을주민의 현장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기술컨설팅 등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울진 갈면마을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