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구청장 인터뷰 통해 안전철학과 시민안전교육 발전방향 제시

▲ 인천시 인천안전교육점검단과 함께 부구청장 시민안전교육의 비전제시에 대한 인터뷰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뉴스=이승우 기자] 인천 중구는 2019년도 국민안전교육 추진의 일환으로 인천시 인천안전교육점검단과 함께 부구청장 시민안전교육의 비전제시에 대한 인터뷰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민안전교육은 국민안전교육진흥기본법에 따라 시민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이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에 대한 지식이나 기능을 습득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부구청장 현장인터뷰를 통해 안전교육에 대한 철학과 비전, 안전교육의 목표와 추진 방향, 안전교육을 위한 재원 확대계획, 안전 교육 추진 실천의지 및 애로사항, 안전교육을 위한 시민 관심과 시민 참여확대 방안 등을 전반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이번 국민 안전교육 부구청장 현장인터뷰는 행정안전부가 매년 국민 안전교육 진흥 기본법에 따라 국민 안전교육 추진기관의 안전교육 정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환류를 통해 기관의 안전교육의 역량을 제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김재익 부구청장은 “안전은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안전의식을 가로막는 안전불감증 해소를 위해 시민안전교육이 안전제일의 가치라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시민들이 안전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시민안전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시민안전문화정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