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시는 지난 15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평생학습도시 포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포천시 평생교육협의회 2019년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한국뉴스=이승우 기자] 포천시는 지난 15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평생학습도시 포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포천시 평생교육협의회 2019년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포천시 평생학습 관련부서 부서장 및 시의회 의원, 관내 평생학습기관장 등 12명의 위원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 2019년 평생교육 정책사업 보고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시민들이 배움의 기쁨을 함께하고, 시대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확대할 수 있는 체제를 만들어가는 것이 평생학습도시의 책임과 역할이다.”라고 전하며, “평생교육협의회를 통해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학습도시 포천의 꿈을 꽃 피울 수 있는 주춧돌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시는 學숲아카데미, 학습마을 공동체 사업, 행복학습마을 프로그램, 은빛아카데미, 성인 문해교육, 우수동아리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의 운영을 통해 2019년 포천시 평생교육의 발전 및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