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_부평구
[한국뉴스=안제근 기자] 부평구는 9일 제3기 5060부평인생학교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3월 7일부터 5월 9일까지 10주간 진행된 5060부평인생학교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활동 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후 수료증 수여, 기념 촬영, 구청장의 격려사가 이어졌다.

제3기 5060부평인생학교 프로그램은 마음열기 자아탐색 소소한 나의 노하우 나누기 커뮤니티 구성 등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운영 결과 여행 사진과 스케치 문화 활동 봉사 등 4개의 커뮤니티가 구성돼 앞으로 활발하게 운영될 예정이며, 오는 6월부터는 커뮤니티 전문 과정이 개설돼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2018년도 5060부평인생학교 수료자로 구성된 커뮤니티 5060인생여행 민화 그리go 동요합창단은 평생학습 우수동아리로 선정돼 1백만 원 이내의 예산 지원을 받았으며, 인성 지도사 동요합창단 커뮤니티는 지역평생교육 활동가로 성장해 관내유치원과 복지시설을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차준택 구청장은 “5060부평인생학교가 인생 제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배움을 통한 즐거움과 삶의 활력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수료생들이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부평구는 5060부평인생학교 학습자를 모집 중이며, 접수는 오는 17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전화, 이메일,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며 신청서는 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