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이승우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동아쏘시오그룹이 송도국제도시 5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 단지에  그룹 내 바이오 의약품 개발을 총괄할 바이오텍 연구소와 동아ST의 의약품 cGMP(미국 식품의약국의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생산시설을 착공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룹 연구 개발의 구심점이 될 바이오텍 연구소는 7천000㎡ 면적에 4층 규모로 동아ST 등 그룹사의 글로벌 핵심 연구인력 약 100명 정도가 근무할 예정이다. 

연구소는 바이오 신약개발을 통한 동아 쏘시오 그룹의 미래 사업을 확장하는 데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 동아ST의 cGMP 공장은 약 2만㎡ 규모로 바이오 전문의약품을 제조하게 될 것이며 두 시설은 모두 내년 말쯤 완공 예정이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이번 그룹사의 바이오 관련 시설들의 착공을 통해 송도를 그룹의 바이오 연구개발 및 제조의 중심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이번 동아쏘시오그룹의 바이오 제조 및 연구시설을 확장하는 착공으로 송도국제도시의 경쟁력은 배가 됐다”며 “앞으로 바이오의약품 제조·공정 및 연구개발 역량 강화, 맞춤의학·재생의학 등 첨단 바이오분야 글로벌 앵커기업 유치 등을 통해 인천경제자유구역이 세계적인 바이오허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2014년에도 일본 메이지세이카파마와 제휴해 송도국제도시에 바이오 의약품 전문회사인 디엠바이오의 제조 시설을 준공한바 있다. 

디엠바이오는 항체의약품과 재조합단백질의 생산 및 공급과 CDMO(의약품 위탁개발 및 위탁생산) 사업을 영위하면서 현재 200여 명에 달하는 고급인력이 근무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