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인생열전-내가 바로 국민배우 시즌 3’ 교육생 모집
경남문화예술회관, ‘인생열전-내가 바로 국민배우 시즌 3’ 교육생 모집
  • 박평순 기자
  • 승인 2019.03.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활동 장려
▲ 경상남도
[한국뉴스=박평순 기자]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2019년 문예회관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 ‘인생열전-내가 바로 국민배우 시즌 3’ 교육생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회관과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인생열전-내가 바로 국민배우’는 종합예술 장르인 연극 교육을 통해 경남도민에게 새로운 예술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인생열전-내가 바로 국민배우 시즌 3’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연극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많은 만 18세 이상 경남도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오는 25일 서류 전형과 26일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정하며, 다음 달 1일부터 오는 11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교육을 진행한다. 접수 방법은 방문과 우편, 이메일로 가능하다.

교육생들은 연극 예술에 대한 이해와 연극 발성, 동작의 의미 등을 배우게 되며, 오는 11월에는 작품을 선정해 교육기간 동안 배운 연기 실력을 무대에서 선보이게 된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2017년부터 시작된 인생열전-내가 바로 국민 배우는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올해 초부터 많은 분이 문의를 주신 만큼, 더욱 알차게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교육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극단 ‘현장’과 협업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의 성공적인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인생열전-내가 바로 국민배우 시즌 3’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경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