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청라에 AIT 첨단 제조ㆍ연구시설 입주 
인천경제청, 청라에 AIT 첨단 제조ㆍ연구시설 입주 
  • 윤인섭 기자
  • 승인 2019.03.0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윤인섭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에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전기전자 부품 제조 및 연구시설이 건립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6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전기전자 부품 제조기업인 에이아이티(이하 AIT)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AIT는 청라 인천하이테크파크(IHP) 내 부지 7천503㎡ 규모에 약 1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 이달 말 착공해 오는 9월 완공할 계획이다.

AIT의 제조 및 연구시설은 합작 기업인 미국 이노텍(INNOTEC)사의 최신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 기술이 적용된 첨단 제조라인으로 구축된다. 

이노텍사는 미국 포브스(Forbes)지가 선정하는 ‘미국 100대 강소기업’이며, LED 조명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건립되는 AIT의 제조 시설에는 이노텍사가 자체 설계한 자동화 공정 라인이 적용될 뿐 아니라 이노텍사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첨단기술 이전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AIT 이용호 대표이사는 “새 보금자리를 IHP 도시 첨단산업단지에 마련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4차 산업혁명과 연관된 첨단제조기업을 청라국제도시에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청라지구 제조업의 스마트 고도화를 위한 유관기업 유치뿐만 아니라 인천경제자유구역이 4차 산업혁명의 전진기지가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