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한국뉴스=양다겸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올해 설 연휴인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총 141만4천417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기간 동안 일평균 여객은 지난해 설 연휴 19만377명에서 약 6.1% 증가한 20만2천60명을 기록했다.  

명절 연휴 기간 중 일평균 여객이 20만 명을 넘은 것은 이번 설 연휴가 처음이다. 

특히, 2일에는 하루 동안 22만5천254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해 개항 이후 인천공항 일일여객 역대 최다기록을 경신했다. 

이전 최고기록은 지난해 8월 5일 기록한 21만9천365 명이었다. 

한편, 공사는 이번 설연휴에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지정하고, 정부기관 및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공항운영 전 분야에 걸친 특별대책을 시행함으로써 무결점 공항운영과 여객편의 향상에 만전을 기했다. 

공사는 설연휴 기간 ▲하루 평균 470여 명의 안내요원을 현장에 배치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 및 출국장 조기 오픈 ▲스마트 서비스 확대 ▲짐 없는 승객 전용 검색대 운영 ▲공항철도 연장운영 및 심야버스 운행 ▲ 임시주차장 확보 ▲홍역 등 감염병 확산방지 위생대책 강화 등을 통해 무결점 공항운영을 달성했다. 

정일영 사장은 “이번 설연휴 기간 제2터미널 개장에 따른 수용능력 확대와 정부기관 및 유관기관과 협업한 특별교통대책을 통해 연휴기간 무결점 공항운영을 달성하고 여객편의 향상에 기여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제2여객터미널을 확장하는 4단계 사업을 차질없이 수행하고, 올해 상반기중 인천공항 1·2터미널에 입국장 면세점을 오픈해 여객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